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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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고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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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쇼핑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다른 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정보를 요청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③ 쇼핑몰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성사되었을 때에는 쌍방 당사자간의 물품거래와 배송과 관련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쌍방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④개인정보 제공 현황
개인정보 제공 현황은 제휴관계의 개시 또는 종료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제공과 함께 목록에 게시됩니다. 제휴관계가 종료되면 개인정보의 파기와 함께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된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 에게 서면이나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열람이나 정정을 요청하시면 곧바로 조치하겠습니다.
②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면,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했을 때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곧바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쇼핑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③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쇼핑몰이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쇼핑몰 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1개월이 지난 후 파기 합니다.
9.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①쇼핑몰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되고 나면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 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남아 있지 않으면 쇼핑몰 회원가입때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ㆍ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10. 비회원 개인정보보호
①쇼핑몰 비회원 주문일 때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하는 데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합니다. 이때 해당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과 관련 된 용도로 사용되며 그 밖의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비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구매자 성명 : 본인확인,연령제한 서비스 이용제공
-구매자 휴대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이메일(E-mail) : 구매자와 판매자 간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의사의 확인, 불만처리, 새로운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등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 대금결제서비스 제공 등
-받는 사람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 상품 배송지 주소 및 연락처 확인 등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E-mail), 수취인 정보(성명, 연락처, 주소, 이메일주소), 신용카드번호 : 부정거래 방지
③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회원에게만 적용 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회원과 동일하게 쇼핑몰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등 )
④쇼핑몰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11.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쇼핑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에만 허용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①쇼핑몰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더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휴대전화 인증, i-PIN 인증, 범용 공인 인증 등의 위탁은 영문 쇼핑몰에서 제외됩니다
②쇼핑몰 은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지키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①쇼핑몰 은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에게서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할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이메일(E- mail),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알립니다.
②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할 때에는 그 사실을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 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알리고 동의를 얻습니다.
③쇼핑몰 이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때에는 서면·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해당 사실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고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이메일(E-mail) 기타의 방법으로 알릴 때 쇼핑몰 의 과실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등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으면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할 때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 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14.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쇼핑몰 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②기술적 대책
쇼핑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Password)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 니다.
쇼핑몰 은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③관리적 대책쇼핑몰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쇼핑몰 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 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할 때에는 해당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Password)는 사용하지 않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쇼핑몰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때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상실ㆍ유출ㆍ변조ㆍ훼손되면 쇼핑몰 즉각 고객님께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15.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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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쇼핑몰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반드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16.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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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의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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